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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방침

전진이란 현재에 대한 부정이다. 교육의 본질은 현상태 부정이다.
교양이란 모든 것을 잊은 다음에 남는 것. 지식 자체가 교양은 아니다.
학문은 논리적 사고의 육성이며, 단순한 지식의 축적이 아니다.
교사는 답을 가르쳐서는 안 된다. 학생이 해답에 도달하게 하는 촉매역할이다.
학력은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의 사이에 교류하는 감정의 총량이다. 지식을 잘라 파는 행위는 학력향상을 가져오지 못한다.
교사는 단순히 과목의 교사여서는 안 된다. 과목을 통한 전인적인 안내자이다.


「세상의 여러 문제를 깊은 견식과 넓은 시야로 포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논리적 사고력을 가진 인재를 배출한다」

이것은 "도쿄대학의 교육과 연구방침"입니다.
도쿄대학 입시문제에는 이러한 방침이 명확하게 나와 있으며 "고수준의 학문추구에 적극적으로 관계하는 의식과 지식을 가진 학생을 요구한다" 라는 강한 의지를 읽을 수 있습니다.
본교에서는 "논리적 사고력"을 철저하게 단련하는 SK방식을 이용하여 도쿄대학 합격을 확실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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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업생 메세지

도쿄대-이과 1류 합격

나가미네 슌스케 (19기생)

저는 가시마가쿠엔고등학교의 이념에 따라 "기초를 중시하며 어려운 문제라도 기초적인 생각에 귀착시킨다"는 자세를 항상 마음에 새겨왔습니다. 초보적인 문제나 표준문제라면 "어떻게든" 될지도 모릅니다만, 응용문제는 그렇게 되지 않습니다. 어쨌든 도쿄대 입시문제는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자세가 아니면 감당해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도쿄대의 어려운 문제라 하더라도 논리적으로 생각하면 전혀 해결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복잡하고 어려워 보이는 문제를 단순화 하여 해결하는 힘이 필요합니다.
저는 가시마가쿠엔고등학교에서 "철저하게 논리적으로 공격하는 SK방식"을 배웠고 그것이 지망 대학 합격의 큰 무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시마가쿠엔고등학교 입학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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